라이프 건강2011. 1. 16. 21:18

KBS2 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에서 이경규, 김국진, 김태원이 폐기종 진단을 받았다.
사뭇 충격적이라는 반응과 더 큰 병이 발견되지 않음에 안도감이 교차한 순간이었다.
평소 음주와흡연이 많은 관계로하여 이번 결과에 자신을 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본다.
이경규는 금연 현재13일 째란다.(1월 16일 기준)

그러면 폐기종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감기에 걸린 것도 아닌데 기침과 객담이 자주 계속 되거나 조금만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데도 숨이 차고 호흡이 곤란하다면 폐기종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폐기종은 만성폐쇄성폐질환의 하나이다.


폐포사이의 벽들이 파괴되어 탄성을 잃고 폐포가 영구적으로 확장되어 정상인들 처럼 숨을 들이마시고 내쉴때 고무풍선처럼 자유롭게 늘어났다 줄어드는 것과 같은 제기능을 못한다.

발병은 특정 요인에 의해서 생긴다기 보다는 화학물질이나 대기오염, 흡연 등으로 보며 기관지염이나 천식이 만성이 되어 발전하기도한다.

폐기종에 걸릴 경우 증상으로는 가래, 기침등으로 하여 가벼운 감기증세로 오인할 수도 있지만 빠르게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릴때 유난히 숨이 차거나 호흡곤란 등을 호소 할 수 있다. 폐의 수축운동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전반적을 마르고 힘이 없어보이며 혈액으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여 얼굴이나 입술이 창백해지는 청색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폐기종은 한번 발병하면 완치가 어렵다고 한다. 현재 상황에서 더 나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다.
즉 감기나 폐렴 같은 호흡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 되겠고 당연히 금연이 중요하다.
가벼운 운동이나 걷기 같은 운동이 도움이 되고 한방에서는 뽕나무 뿌리 껍질이나 연근, 북사삼 등이 도움이 되고
양파나 마늘을 생것을 그대로 먹으면 도움이 된다.

'라이프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구 온난화  (0) 2011.01.17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방법  (0) 2011.01.16
설날 차례상  (0) 2011.01.13
판촉사은품전문몰  (0) 2011.01.13
헛개나무 효능 및 달여 먹는 법  (0) 2011.01.10
Posted by 링스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