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건강2014. 11. 30. 14:59

장례발생시 대처요령 -재단법인 아름씨에스 제공

 

 

 

 

실제 장례 발생시 * 24시 콜센타 1599-5146 * 으로 전화주세요

 

 

 

 

**회원증서를 양도받아서 장례서비스를 받을때 전화요령

 

 

 

회원 "홍길동"의 증서를 양도받아서 장례서비스를 받으려고 하는

 

상주 "아무개"입니다, 라고 말씀을 꼭 해주세요~~

 

 

 

 

이렇게 하셔야 양도인에게 증서가 재발행 됩니다...

 

 

 

 

 

 

 

 

장례가 발생했을때 대처요령

 

1) 자택에서 운명하셨을때 : 고인을 옮기지 말고 집에서 전화한다.

 

집이라고 꼭 말씀을 해주세요 (관내의 경우 운구차 무료로 이용할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2) 병원에서 운명하셨을때 : 병원(사망진단서발급) → 장례식장

 

병원에서 운명을 하시면 보통 의사들이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 라고 미리 말씀을 합니다.

 

그러면 콜센타에 상주님께서 전화를 미리 하셔도 됩니다. 운명하시면 장례식장 관계자들이 병원장례식장으로 빨리 고인을 옮기려고 합니다.

 

그것을 제지하셔야 합니다 .

 

관계자에게 꼭 말씀을 하셔야 합니다.

 

 

 

 

"저희 가족은 미리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고인에게 손 대지 말아주세요 " 라고

 

보통의 경우 병원이 장례식장을 같이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운명하시면 누가 얘기하지 않으면 병원장례식장으로 일사천리로 빈소를 마련합니다. 이렇게 되면 많은 비용이 발생하지요..

 

돌아가신 병원의 장례식장을 이용하지 않을 때 고인을 운구하셔야 되는데 가족분들이 장례지도사님이

 

도착하기 전에 장례식장으로 옮기시면 비용이 발생합니다...

 

절대로 사비로 옮기지 마시고 장례지도사님을 기다려 주세요~~~ 그러면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관내를 벗어나면 추가요금이 나오지요.. 하지만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가능합니다...

Posted by 링스러브